patagonia

For technical reasons, your request could not be handled properly at this time. We apologize for any inconvenience.

Why Recycled?

의류 산업에는 탄소 문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옷들은 화석 연료로 발전하는 발전소에서 생산하는 에너지로 만듭니다. 에너지 발전 과정에서 우리가 숨 쉬는 공기 중으로 배출되는 가스는 온난화와 기후 위기를 가속화시킵니다. 의류 산업에서는 1년에 12억 톤의 이산화탄소를 공기 중에 배출합니다. 국제 항공 운송과 선박 운송 과정에서도 비슷한 양의 탄소를 배출합니다.

69%

파타고니아가 이번 시즌 전 제품에 사용한 소재 중 69%는 재생 소재입니다.

의류 업계의 리사이클 소재 사용률은 13%입니다.

13%

파타고니아는 신규 생산 소재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재를 추출하고 가공하는 과정은 땅, 물, 공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파타고니아는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소재를 수명이 다한 후 되살려 쓸 수 있는 소재(Renewable)나 기존에 사용되었던 소재를 되살린 소재(Recycled)로 전환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전 발생한 쓰레기(Pre-consumer) 또는 소비자가 사용한 후 발생한 쓰레기(Post consumer)를 되살려 만든 합성/천연 섬유 사용을 통해 새롭게 생산하는 원료에 대한 의존과 탄소 배출을 줄입니다.

소비자들이 사용한 후 발생한 쓰레기의 재생

소비자 사용 후(Post-consumer)라는 말은 수명이 다한 후 쓰레기장에 버려진 쓰레기 중 분류된 쓰레기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집에서 버린 깡통이나 수명이 다한 의류를 모으는 알루미늄 통도 포함됩니다.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의류 중 60%는 원유로 생산한 플라스틱인 폴리에스터로 만듭니다. 재생 폴리에스터 사용은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과 쓰레기장에 버려진 플라스틱 물병의 양을 줄입니다.

매년 70만톤 이상의 그물이 어업 과정에서 바다에 버려집니다. 파타고니아에서 화학적으로 재생한 나일론은 버려진 그물, 카펫, 소비자 사용 전 발생한 플라스틱 쓰레기를 되살려 만듭니다.

매년 천만 톤의 섬유 쓰레기가 쓰레기장으로 버려집니다. 재생 다운의 사용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신규 생산 다운에 비해 44% 줄입니다.

신규 생산 울을 플리스 원단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물, 화학 물질이 사용됩니다. 재생 울의 사용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신규 생산 울에 비해 44% 줄입니다.

소비자 사용 전 발생한 쓰레기의 재생

“Post-industrial”이라는 용어로 부르기도 하는, 소비자 사용 전 발생한(pre-consumer) 쓰레기는 방직 또는 방적 공장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원단이나 원사 쓰레기와 같이 생산 과정에서 발생됩니다. 재생 원사는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폴리에스터와 같은 다른 소재와 혼합하기도 합니다.

나일론은 원유로 만드는 플라스틱의 한 종류입니다. 파타고니아는 재생 나일론을 사용함으로써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과 탄소 배출을 줄입니다,

1파운드(약 453그램)의 일반 면을 생산하는데 약 173갤런(약 655리터)의 물이 사용됩니다. 파타고니아는 재생 면을 사용함으로써, 일반 면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80% 줄이고 물을 절약합니다.

캐시미어 염소의 지나친 방목으로 인해 몽골 초원의 65%가 황폐해져가고 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재생 캐시미어 사용을 통해 초원과 물에 미치는 영향을 줄입니다.

의류 산업은 변해야 합니다

의류에 사용된 소재 중 재생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비율은 1%도 채 되지 않습니다. 변화를 위해서는 산업 전반의 혁신이 필요합니다. 의류 산업의 재생 소재 사용 비율이 파타고니아와 같아진다면, 우리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캘리포니아의 모든 가정이 1년 동안 사용하는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배출한 양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 파타고니아는 매년 재생 소재 사용을 통해 1년에 20,000톤의 CO2e를 감축합니다. 모든 의류 산업계가 함께한다면 114,000,000톤의 CO2e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파타고니아의 현재 원단 비율(폴리에스터 75%, 면 12%, 나일론 5%, 다운 2%, 울 1%, 헴프 1%, 기타 원단 4%)에 기반하여 계산되었습니다. 미국 환경부의 탄소 배출 계산기에 따르면 114,000,000 톤의 CO2e는 13,651,060가구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배출하는 양과 같습니다. 인구 통계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의 총 가구수는 13,000,000개 입니다. .

파타고니아가 이번 시즌 전 제품에 사용한 소재 중 69%는 재생 소재입니다.